1월 312003
 

악 마


→ 불교에서 불도수행을 방해하는 사신(邪神), 또는 사람에게 재앙을 내리거나 나쁜 길로 유혹하는 마물을 가리키는 말.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귀신’이라는 뜻으로 ‘마(魔)’와 같은 뜻이나 오늘날에는 주로 서양의 ‘데블(devil)’이란 뜻으로 쓰이고 있다. 데블은 소문자로 쓰는 경우와 대문자로 쓰는(Devil) 경우가 있다. 전자는 초자연의 힘을 가진 정(精) 또는 영(靈)으로 종류가 많은데, 한국에서 흔히 말하는 귀신이나 마귀도 이에 속한다. 소문자인 데블은 ‘데몬(demon)’이라고도 불리는데, 지역이나 민족에 따라 여러 가지 종교적 숭배나 속신(俗信)·민화(民話)에 나타나며, 몽마(夢魔)나 흡혈귀(吸血鬼)·마녀 등도 이 종류에 속한다. 이들은 중세 이래 귀신연구나 악마연구의 대상이 되어 왔다. 데몬은 그리스어의 다이몬(신·신성)에서 온 것으로 어원인 그리스어에는 악마 외에 선마(善魔)도 포함되었으나 그리스도교 시대 이후에는 악마라는 뜻으로만 쓰고 있다. 대문자로 쓰는 경우에는 그리스도교의 사탄(Satan)과 같은데, 헤브라이어의 ‘적(敵)’을 뜻한다. 사탄은 ‘루시퍼’라는 이름의 대천사(大天使)였는데, 신이 부여한 시련을 견디어내지 못하고 인간세계에 떨어졌기 때문에 ‘타락한 천사’라고 표현한다. 가톨릭에서는 ‘악의 천사 사탄’이라고 불러 ‘착한 천사 미카엘’과 구별하고 있다. 프로테스탄트도 역시 사탄은 천사와는 반대되는 개념으로 이해되는데, 이 사탄은 악으로써 선을 파괴하고 신의 영광에 상처를 주므로 신과 인간에게는 공통된 적으로 보고 있다. 사탄은 모습을 자유로이 바꾸는데, 구약성서의 《창세기》에서는 뱀으로 모습을 바꾸어 하와(이브)에게 금단의 열매를 먹게 한다. 괴테의 《파우스트》에 나오는 악마 메피스토펠레스는, 독일에서는 악마가 젊은 귀족의 모습으로 나타난다는 생각에 입각하여 설정된 것이다. 정체는 짐승의 몸이고 산양의 뿔과 갈라진 발톱과 박쥐의 날개를 가진 것으로 믿어지고 있다.→ 두산 세계 대백과 99에 나와있는 악마의 정의


 


† 왕들과 고관들(일품(一品) 악마들 : 서열순


[벨제뷔트] 사탄의 자리를 이어받은 최고 지배자. 그는 파리 교단의 창시자다. 벨제뷔트라는 이름은 파리의 제왕을 의미한다. 그래서 그는 이따금씩 파리의 모습으로 나타나곤 한다.그에게는 인간들을 위해 수확물을 망치는 파리들을 없앨 수 있는 힘이 있다.


[사탄] 폐위된 왕으로서 벨제뷔트 정부 내에서 야당 지도자 노릇을 한다. 불화의 악마. 천국에서 북쪽 지역을 다스리고 있었을 때 천사들을 이끌고 신에게 반란을 일으켰다가 패배했다.그래서 대천사 미카엘에 의해 나락 속으로 굴러떨어진 뒤 이 곳을 지배했으나 결국에는 벨제뷔트에게 왕위를 빼앗겼다.그는 왕위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악마 연구가들은 그를 루시퍼와 혼동하곤 한다.


[위리놈] 죽음의 왕. 파리 교단의 최고훈장 수훈자. 그의 모습은 무시무시하다. 온통 검은색인 그의 몸은 늑대가 이빨로 물어 뜯은 상처투성이이며, 일부는 여우의 살갗으로 덮여 있다. 그는 시체를 뼈만 남기고 다 먹어치운다.


[몰로크] 눈물 나라의 왕. 파리 교단의 최고 훈장 수훈자.


[플뤼톤] 악마장(長). 불의 왕. 화염국(火焰國) 총독. 파리 교단의 대십자훈장 수훈자. 지옥에 떨어진 자들의 강제 노역을 감독한다.


[판] 남자 악마들인 몽마(夢魔)들의 왕.


[릴리트] 여자 악마들인 몽마녀들의 여왕.


[레오나르]마녀 집회의 총감독. 파리 교단의 일등훈장 수훈자. 마술과 흑마법, 마술사들의 총감독관. <키 큰 흑인> 이라고도 불린다. 커다란 숫염소의 모습을 하고 나타나서 마녀 집회를 주재한다. 머리에는 뿔이 세 개 돋아 있고, 귀는 여우 귀이며, 수염이 난 머리가 둘씩이나 있는데, 마녀들은뒤쪽에 있는 머리에 입을 맞춘다. 원래 과묵한 성격이지만, 마녀 집회에서는 자기 장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고 전해진다.


[바알베리트]주교회의 의장. 지옥 고문서 보관소 소장 겸 사무총장이다.


[프로세르핀]여악마장. 악령들의 여왕. 플뤼톤의 아내.


† 장관들(이품(二品) 악마들


[아드라말레크] 수상. 국무회의 의장,사탄의 의상 담당 집사.파리 교단의 최고훈장 수훈다. 곡작의 모습으로 나타날 때도 있고, 노새 수컷의 모습으로 나타날 때도 있다.


[아스타로트] 재무장관. 파리 교단의 일등훈장 수훈자. 부(富)의 악마. 점을 칠 줄 알며, 몹시 고약한 냄새를 풍긴다. 반드시 수요일날 불러내야 한다. 그의 아내인 아스타르테는 사랑의 쾌락을 관장한다.


[네르갈] 비밀 경찰의 우두머리.벨제뷔트의 첫번째 스파이 노릇을 했었다. 대법관인 루시퍼의 감시를 받고 있다.


[바알] 지옥군 총사령관. 대공(大公). 파리 교단의 최고훈장 수훈자.


[레비아탄] 해군 대장. 파리 교단의 일등훈장 수훈자.지옥 제국의 해안 지대를 담당하는 총독,사람들에게 거짓말하는 법과 허세부리는 법을 가르쳐 준다. 그는 푸닥거리를 해도 저항을 할 정도로 다루기가 무척 힘들다.


대사들


[벨페고르] 프랑스 대사. 발견의 악마. 젊은 여성으로 변신, 부자로 만들어 주겠다며 남자들을 유혹한다.


[맘몬] 영구 대사. 또한 탐욕과 부(富), 부정(不正)의 악마이기도 하다. 그가 즐겨 머무르는 곳은 전 세계의 화폐 시장이다.


[벨리알] 이탈리아 대사. 남색(男色)의 악마다. 가장 음탕하지만, 그러면서도 또한 가장 매력적이다.소돔에서 숭배를 받았다.그는 필로타누스라는 이름을 가진 비서와 함께 인간들에게 남색을 저지르라고 부추긴다.


[림몬] 러시아 대사이자 지옥 최고의 명의(名醫). 그런데 이상하게도 그는 다른 악마들로부터 별로 존경을 못 받는다.


[타무즈] 스페인 대사. 대포를 발명함. 그의 전문 분야는 불꽃과 석쇠, 사랑의 열정이다.


[위트겡]터키 대사.


[마르티네] 스위스 대사. 마법사들을 데리고 다니는데,이 마법사들은 무슨 일을 하든지 반드시 그의 동의를 얻어야만 했다. 콜랭 드 플랑시(?지옥 사전?의 저자)는 그에 관해 이렇게썼다. <때때로 그는 가장 빠르고 가장 덜 위험한 길을 가르쳐 줌으로써 여행자들을 도와 주는데, 이 사실로 미루어 볼때 우리는 어디를 가나 정직한 사람들은 있기 마련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이 말은 정말 사실이다.악마 연구가들의 지적에 따르면, 그 밖의 다른 나라에 상주 대사를 파견할때 벨제뷔트의 의견은 별로 참작하지 않는다고 한다.


법관들.


[루시퍼] 대법관. 파리 교단의 일드훈장 수훈자이기도 하다.


[알라스토르]벨제뷔트의 대집행관.


† 왕 직속의 시종부(侍從部 : 이품(二品) 악마들


[베르들레] 의전장(儀典長). 마녀들을 마녀 집회에 데려다 주는 일을맡고 있다.


[쉬코르 베노트]벨제뷔트의 후궁(後宮)에 거주하는 환관(宦官)들의 우두머리. 프로세르핀의 총애를 받고 있다. 질투와 빗장, 철책의 악마.


[샤모스]시종장(侍從長).파리 교단의 일등훈장 수훈자.아첨의 악마.


[멜콤]악마들의 회계관. 공채 출신이다.


[니스로크] 벨제뷔트의 주방장. 식도락의 악마. 인간이나 악마 모두로부터 호평을 받는다.


[베에모트] 왕궁의 술 책임자로서 술 따르는 직분도 맡고 있다. 꼬리가 없는 악마들과는 달리 꼬리를 흔들어대는(<무성(無性)악마>라고도 불린다) 1천 1백 개 악마 군단의 총사령관이다. 욥기에 따르면, 베에모트는 <삼나무만큼이나 단단한>꼬리와 허리에 힘을 집중시킨다고 한다. 그가 맡고 있는 분야는 뱃속을 즐겁게 해주는 식도락이다.그가 완전히 바보라는 말도 있다.


[다곤] 왕실의 빵을 굽는다. 펠리시테 인들은 그가 농경술을 발견했다고 생각했다.


[뮐렝]벨제뷔트의 시종장(侍從長).


 


† 유흥(삼품(三品) 악마들)


[코발] 지옥에 있는 극장들의 총지배인이며 연극 배우들의 후원자다. 껄껄 웃으며 물어뜯는 위험하고 무시무시한 악마다.널리 알려진 마녀 재판관이었던 부귀에는 배우와 광대들은 어쩔 수 없이 마법사가 되기 마련이므로 남김없이 잡아들여서 화형시켜야 한다고 생각하였다.


[아스모데] 유흥관의 총지배인. 실수와 거짓, 방탕의 악마이며, 공예와 기하(幾何)도 맡고 있다. 머리가 셋 달린(하나는 인간의 머리, 또 하나는 숫양의 머리) 뱀의 형상을 하고 있으며, 발은 두 개인데 기러기 다리처럼 생겼다.


[니바스]지옥궁의 어릿광대. 환각과 꿈, 예언의 악마다.


[앙테크리스트]요술꾼이며 강신술사. 지옥궁에서 살지 않는 하급 악마들


[앙퓌즈] 정오(正午)의 악마. 그는 낮 12시쯤 여러 가지 형상으로 불행한 사람들과 절망한 사람들에게 나타난다.


[아보림] 화재의 악마. 횃불을 손에 든 채 머리가 셋이나 달린(첫번째는 뱀의 머리, 두번째는 인간의 머리, 세번째는 고양이의 머리) 말에 올라탄 모습을 하고 있다.


[맘몬] 탐욕의 악마.


[뮈르뮈르] 음악의 악마. 지옥 제국의 백작. 수많은 나팔수들을 앞세우고, 독수리를 탄 키 큰 군인의 형상으로 나타난다.


[림몬] 지옥 제국에서 으뜸가는 의사로서 막상 지옥에서는 별로 존경받지 못하지만 지상에서는 그보다 훨씬 더 존경받는다.


[나바루스(혹은 케르베로스)] 웅변과 예술의 악마.까마귀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크세즈베트]경이로운 상상과 신기한 설과, 거짓의 악마.


[오리아스]지옥 제국의 후작. 점성가와 점장이들의 악마.


[우코바흐] 지옥의 가마솥에 기름을 공급하는 일을 맡고 있다. 몸에불이 붙은 모습으로 나타난다.튀김과 꽃불의 발명자로 추정된다.


[우피르] 화학자 악마.벨제뷔트를 비롯한 지옥궁 고관들의 건강을 책임진다.


[발라파르] 강도들과 내통하는 악마. 사자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머리는 도둑의 머리다.


[시드라가숨]사교계 여성들을 춤추게 만드는 힘을 가진 악마.


[위트겡] 원래 인간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해서, 온갖 방법을 다 동원해서 인간들을 즐겁게 해 주는 악마이다. 그에게는 어떤것을 물어 봐도 척척 대답해 줄 것이다. 계급이 낮은 이 악마들 중에는 인간들을 끌고 가서 <뼈를 부르뜨리는 악마>가 있는가 하면, 집안일을 돌와 주고 안주인에게서 현물로 삯을 받는 <가정부 악마>(이들은 스웨덴이라든가 핀란드, 노르웨이 쪽으로 자주 간다), 사람들이 사랑의 계획을 세우기 위해서 금성의 날인 금요일에 불러내는 <금요일의 악마>, 마귀들린 사람들에게 그들의 똥을 먹으라고 충동질하는 <다식증 악마> 등도 끼여 있다. 또 <수호 악마>들도 존재하는데, 이 악마들은 현명한 충고를 해준다. 소크라테스, 키케로, 세자르 보르지아, 앙리 3세, 교황 브누아 4세, 나폴레옹 그리고 조지 워싱턴에게는 수호 악마가 하나씩 있었다.


▒ 악마들의 구성 ▒


(1)루키페르


—> 루키페르는 악마 왕국을 실제적으로 움직이는 실력자이다. 부왕으로서 7개의 군단과 내각을 지배하고 있다. 그러나 이 루키페르의 모습을 본 사람은 없다. 1000의 얼굴을 가졌으며, 모든 동물이나 식물등, 무엇으로든지 변신할수 있다고 한다.때로는 사탄의 대리 역할을 할때도 있다.


(2)마르베스


—>언제나 루키페르 곁에 있는 부총리. 지산에 나올때는 사자의 모습을 하는데,전세계의 비밀이나 숨겨진 보화, 무기 등에 대해서 모르는것이 없다. 또한,인간을 어떤 모습으로도 바꿀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3)루키후크


—>악마 왕국의 총리 대신격이다.옥좌와 같은 훌륭한 의자에 앉고 있으며 늘,[악마법전]을 펴들고 있다. 이[악마법전]에 따라 전세계 악마의 행동을 재판하고, 악마왕국이 번창하도록 여러가지 명령을 내린다. 그리고 루키후크는 전세계의 재물을 관리하고,그것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사탄으로 부터 부여받고 있는 실력자이다.


(4)아미


밤하늘에 도깨비불처럼 타오르기도 하고,유성처럼 불덩어리가 되어 나타나기도 한다. 넓은 우주의 모든 천체에 관해서 알고 있으며,우주인과도 대화를 할 수 있다. 그리고 하늘을 날으는 로켓트 등의 과학 기술에 관해서도 으뜸가는 지식을 갖고 있는 4차원적 악마이다. 또한, 전세계의 악마가 갖고 있는 보물에 관해서도 자세히 알고 있다.


++::++::++::++::++::++::++::++::++::++::++::++::++::++::++::++::++::


† 루키펠(루시퍼) †


악마왕국을 실제적으로 움직이는 실력자. 부왕으로서 사탄의 대리 역활도 함. 1000의 얼굴을 가졌으며 뛰어난 변신능력 소유.


† 아스타로트 †


중부유럽에 성을 갖고있는 악마의 대공작. 악마 왕국의 군대 실력자로 거대한 박쥐를 타고 다니며,초과학적인 발명의 대가.


† 페르제바브 †


지옥 제국의 최고 장관.속칭 파리 대왕. 파리의 모습에 날개에는 해골 마크가 있다. 자신의 몸 크기와 모든 병을 자유로이 통제.


▒ 내 각 ▒


† 루키후그 †


악마 왕국의 총리대신. 사탄의 측근으로 [악마법전]에 따라 전세계 악마의 행동을 재판하고,왕국의 번영을 위해 여러 명령을 내린다.재정도 담당.


† 마르베스 †


언제나 루키페르 곁에 있는 부총리. 사자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훌륭한 정보망과 변신능력 소유.


† 아미 †


도깨비불형태의 모습을 함. 으뜸가는 천체 과학지식을 소유한 4차원적 악마.


† 아가레스 †


악어를 타고 다니며 지진을 일으킨다. 배반한 악마의 마력을 박탈하여 잡아들이며 미치게 하는 능력을 소유.


† 베리알(베리아르) †


악마왕국의 인사담당. 불의 전차를 타고 다닌다. 솔로몬왕에게 속아 많은 재물을 빼앗겼다고 함.


▒ 참모 본부 ▒


† 네비로스 †


악마군단의 원수. 모든 물질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있다.


† 안드레알 †


공작의 모습으로 날아다님. 우주의 모든 별의 위치와 지리에 밝다. 여러 새의 형태로 변할수 있음.


† 그래시아라포라스 †


개의 모습을 하고 있는 살인 학교의 총책임자. 모든 예술에 능하며,안개처럼 증발하는 능력을 소유.


† 나베리우스 †


심리전의 전문가로 적을 혼란시키는데 능함.


† 카 임 †


스파이 장관. 새의 날개와 고양이의 눈,큰 귀를 소유.


† 가미진 †


말의 형태를 한 괴수를 타고 다님. 온 세상의 범죄자와 그 죄상을 파악하고 있으며, 영을 소환하여 진상을 파헤치기도 함.


▒ 제 1 군 단 ▒


† 사타나키아 †


악마군단의 최고 사령관이며 제1군단의 사령관. 일각괴수와 동행하며 여성에게 최면술을 걸어 조종한다.기습전에 능함.


† 발바도스 †


늘 4개의 형태로 나타나며 환영술과 기만술에 능하다.


† 시도리 †


흑표범의 모습을 하고 있다. X광선과 같은 빛을 발하며,의술에 능하다.


† 파이몬 †


혹이 하나인 낙타의 모습. 사막의 정보에 밝으며,최면술에 능함. 열풍을 일으켜 상대를 미이라처럼 말려죽임.


† 후르후르 †


날개달린 사슴의 모습. 이간질에 능하며,폭풍우를 조종한다.


† 하르파스 †


검은 새의 모습. 마의 검으로 불을 일으키며 징병에 능하다,


▒ 제 2 군 단 ▒


† 아가리아레프트 †


악마군단의 부사령관으로 제2군단의 사령관. 강력한 텔레파시로 적의 군사기밀을 입수한다.


† 부에르 †


사자의 머리에 다섯개의 쇠발을 이어 붙이고 거기에 불을 뿜으며 회전하는 모습. 연대장격으로 야간기습에 능하다. 약초 조제에 능하며 영을 소환한다.


† 라 움 †


매의 모습. 물건을 훔치는데 뛰어난 솜씨를 발휘한다.


† 안드라스 †


올빼미의 머리와 날개를 갖고 있으며, 마검을 들고 검은 늑대를 타고 다님. 밤이되면 돌아다니며 불화를 퍼트린다.


† 프라우로스 †


표범에 날개를 단 형상. 모든 마력의 회피방법을 안다.


† 구시온 †


새의 머리와 개의 상반신,하체는 뱀인 기괴한 모습. 큰 눈으로 상대의 과거,현재,미래를 꿰뚫어 본다.


▒ 제 3 군 단 ▒


† 사르가타나스 †


육군 대장으로 제3군단을 지휘. 선봉장으로 용맹을 발휘하며, 뛰어난 텔레포이션과 금고해체의 능력을 소유.


† 베리트 †


붉은 말을 타고 금관을 쓴 의젓한 모습이나 거짓말에 능하다. 연금술에 일가견이 있다.


† 아 잉 †


악의 지혜자. 독사를 타고 날아다니며, 마력의 횃불을 들고 다닌다.


† 프로손 †


사자의 모습으로 검은 곰을 타고 다니는 군악단의 지휘자. 음악적 재능이 뛰어나며, 고양이를 앞잡이로 쓴다.


† 화라이 †


머리에 뿔이 달린 여자의 모습으로 팔에는 독사를 휘감고 있다.


† 로노베 †


곤충도 아니고 동물도 아닌 기괴한 모습. 모든 언어를 자유로이 구사하며 상대를 설득시키는 일에 능함.


▒ 제 4 군 단 ▒


† 프루레디 †


육군 중장으로 2번째로 강대한 제4군단의 사령관으로,사탄의 신임이 두텁다. 날씨를 자유로이 조종하는 초능력 소유.


† 비프론즈 †


마력의 프라이팬을 사용. 도깨비불을 조종한다.


† 바아라크 †


어린 천사의 모습으로 불과 얼음 안개를 토하는 2두룡을 타고 다닌다. 유령병사를 소환.


† 고모리 †


아름다운 여인의 모습이나 두꺼비로 가장. 점술에 능하며,적에겐 산액을 뿜는다.


† 에리골 †


5개의 뿔을 가진 모습. 서로 전쟁을 하도록 흉계를 꾸미는데 능하며 이를 즐긴다.


† 바신 †


거대한 구렁이를 데리고 다님. 상대에게 증오심을 품게하는데 능하며, 텔레포이션을 사용.


▒ 제 5 군 단 ▒


† 마르코키아스 †


육군 중장으로 제5군단의 사령관. 매의 날개와 뱀의 꼬리를 가진 검은 늑대의 모습. 전술에 능하며,7색의 불을 토해 상대를 석화 시킨다.


† 하겐치 †


쇠머리에 왕관을 쓰고 옥좌에 앉아 거들먹거림. 연금술에 능함.


† 바 람 †


소와 사자와 독수리의 얼굴 중심에 소년의 얼굴을 지님. 상대에게 공포를 심어 미치게 함.


† 모라크스 †


소의 머리와 꼬리를 갖은 모습. 호언장담과 허세를 잘부린다.


† 브로켈 †


소녀의 모습으로 해룡을 타고 다님. 물에 관한 마력을 지님.


† 회닉스 †


피닉스와 닮았음. 시와 모든 분야의 과학에 능통.


▒ 제 6 군 단 ▒


† 아스모디 †


인간,소,산양의 얼굴을 갖고 드레곤을 타고 제6군단의 사령관. 수학과 점술,공예에 능하며 용해 불을 뿜고 투체술을 부림.


† 삭 스 †


인간의 머리에 새의 몸. 상대를 미치광이나 저능아,불구로 만들기를 좋아하며,금고 열기에 뛰어남.


† 호라스 †


네개의 손을 가진 기괴한 모습. 식물학,의약과 요리에 뛰어남.


† 뷔 네 †


산양의 얼굴로 흑곰을 타며 마법의 망치로 건물을 세우고 부숨. 분실물 찾기에 뛰어남.


† 후카롤 †


마법의 풍로로 바람을 자유로이 조종.


† 알로켄 †


노 거인으로 인간을 찍어가 노예로 삼음. 쓰레기를 보물로 바꾸는 재주를 지님.


▒ 제 7 군 단 ▒


† 베 르 †


아시아의 대왕이며 강대한 제7군단의 사령관. 법률에 능하며 검술의 일인자.


† 소라스 †


까마귀의 모습으로 야행성. 마법의 흙손으로 건물을 세우거나 수리.


† 단타리언 †


여러 개의 얼굴을 가진 악마로 100의 얼굴로 둔갑을 함. 독심술과 최면술을 지님.


† 베레스 †


제멋대로인 흉폭한 악마.


† 베파르 †


인어의 모습으로 바다에 폭풍우를 일으키며, 환상을 만들어냄. 작은 상처를 심하게 도지게 함.


† 사브낵 †


기린과 닮은 괴수의 모습으로 상대를 썩게 함.


▒ 귀 족 ▒


† 가 브 †


100의 얼굴을 지닌 왕자로 서유럽을 관장. 복제인간을 만드는 마력을 지님.


† 프르네우스 †


해룡의 모습으로 바다의 군주,대후작. 아스타로트와 협력하여 악마왕국의 해군을 만들어 실권을 쥐고 있음. 온갖 종류의 괴수를 만들어 괴수 후작이라 불림



그외에도


Leviathan(레비아탄):유태교인들의 이집트의 신들에 대한 적대감을
나타내며 나일강의 상징인 악어의 모습을 하고 있고, 성격이 포악하게
묘사됨. 중세시대때 악마라는 이미지 확립됨.


Behemoth(베헤모스):인도의 신 가네샤(Ganesha)에서 나온 괴물.
가네샤는 코끼리의 모습을 하고 있는데, 이집트의 유대인 용병들이
인도의 코끼리부대에게 심하게 고전해서 생긴 악마.


Lilith(릴리스):아담의 최초의 부인이었으나, 남녀평등을 주장했기
때문에 에덴동산에서 추방당하고 악마가 되었다. 아담과 이브는 철저한
남존여비 사상의 부부이다.


Molech(몰레크):이스라엘땅에서 먼저 존재했던 신이다. 유태인들이
이스라엘에 유태교를 들여오자 악마로 간주되었다.


Rahab(라합):이집트의 원시바다의 수호자로 혼돈을 의미하였으나,
성서에서, 여호와의 말을 거부하였다 하여 악마로 간주.


Tiamat(티아마트), Ea(에아). Marduk(마르두크):수메르인들의 창조신화
에 등장하는 신들이지만, 기독교 교리에 어긋난다 하여 악마로 간주.


Seth(세트):이집트의 사막의신. 사막의 공포를 느낀 유태인들이 사막을
담당한 세트를 악마로 간주


Ka(카):이집트의 신임. 인간의 또다른 영혼이라는 설정이, 마치 도플갱어
를 연생케 한다 하여 중세시대에 악마로 간주.


Dagon(다곤):팔레스타인의 어업의 신이자 농업의신. 삼손이 이 신의 제사
때에 데릴라에게 속아 잡혀서, 팔레스타인들이 다곤이 삼손을 잡아주었다
하여, 유태인들이 악마로 간주


Astaroth(아스타로드):고대 페니키아의 도시 비브로스의 수호신임. 탄생, 죽음, 재생을 담당하고 있음. 기독교 교리의 유일신 사상에의해 죽음과 유혈의 여신으로 실추됨


Baal(바알):고대 오리엔트의 신들의 실력자. 유태인들이 오리엔트와 대립했디 때문에 중세의 마술서에 의해 데몬의 우두머리로 지칭됨


Belphegor(벨페르고):앗시리아와 그 주변의 신. 기독교의 전파로 인해 악마화됨.


Ishtar(이슈타르):셈족 계통의 아모리인과 앗시리아인의 전쟁의 여신이자 지모신. 기독교인들과의 의식 차이로 인해 음탕한 마녀로 전락.


Isis(이시스):이집트의 창조, 파괴의 신. 이시스가 우주의 생성과 파괴를 담당하고 있는 점에, 연금술사와 오컬리스트들에게 추앙받자 기독교의 탄압을 받음.


Anath(아나트):고대 이집트, 가나안, 사리아, 히브리의 지모신이자 탄생과 죽음을 관장하는 신으로, 그리스신화의 아테네의 어원. 죽음 부분의 과장해석으로, 성서에 예수에게 살해됨. 죽음과 파괴의 신으로 간주됨.


Freya(프레이야):오딘 이전의 북구를 담당했던 태모신. 룬 문자를 만들어, 오딘에게 마술을 전해주었다. 사랑, 달, 대지, 저승, 죽음, 탄생, 처녀, 어머니, 천상계를 주관한다. 중세 기독교인들에게 의해 탄압됨. 그 후에 독일어로 프레이야의 날(Fri-day)즉, 금요일이 불길한 날이 되어, 역시 불길한 날로 규정, 악마로 간주 되었다.


이것 말고도 무척 많은데, 다 찾을수 가 없군요.
여기 있는 것들은 기독교나 유태교 내부의 악마나, 자체 신화 내에서
악마였던 것들은 제외했구요, 유태인이나 중세 기독교에 의해 변질된
것들만 모았습니다.


보충설명!


Leviathan(레비아탄):유태교인들의 이집트의 신들에 대한 적대감을
나타내며 나일강의 상징인 악어의 모습을 하고 있고, 성격이 포악하게
묘사됨. 중세시대때 악마라는 이미지 확립됨.


..고래의 모습으로도 묘사가 되고 있습니다. 라합과 함께, 원시바다를 의미하지요.
보통 많은 신화에서, 수메르의 신화도 그렇습니다만, 원시바다를 의미하는 존재가 찢기거나 해서 죽임당하는 장면이 나오곤 합니다만, 이것을 고대의 홍수와 연관짓기도 합니다.



Lilith(릴리스):아담의 최초의 부인이었으나, 남녀평등을 주장했기
때문에 에덴동산에서 추방당하고 악마가 되었다. 아담과 이브는 철저한
남존여비 사상의 부부이다.


..지식을 의미하는 뱀에 의해 자신의 처지를 이해하려는 노력을 했기에 추방당했지요.
많은 신화나 전설에서 뱀은 땅과 함께, 노력으로 얻을 수 있는 지식과 여성, 강..등을 의미합니다.


 


Ishtar(이슈타르):셈족 계통의 아모리인과 앗시리아인의 전쟁의 여신이자 지모신. 기독교인들과의 의식 차이로 인해 음탕한 마녀로 전락.


..실제로 의식자체가 건전무구했다고는 말할수 없겠지만, 지모신이었던 관계로…그럴수 밖에 없었겠지요. 이슈타르와 동일시 되는 그리스의 신은 비너스로 실제, 이슈타르의 제사시와 관련된 것이 샛별, 금성이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Isis(이시스):이집트의 창조, 파괴의 신. 이시스가 우주의 생성과 파괴를 담당하고 있는 점에, 연금술사와 오컬리스트들에게 추앙받자 기독교의 탄압을 받음.


..우주의 생성과 파괴를 담당해서라기보다는, 이시스 자체가 가장 위대한 주술사를 의미합니다. 그녀 자신이 인간 마법사에서, 자신의 주술로 태양신 ‘라’의 진짜 이름을 빼앗아 신이 되었다고 이집트의 신화는 설명하고 있습니다.



Freya(프레이야):오딘 이전의 북구를 담당했던 태모신. 룬 문자를 만들어, 오딘에게 마술을 전해주었다. 사랑, 달, 대지, 저승, 죽음, 탄생, 처녀, 어머니, 천상계를 주관한다. 중세 기독교인들에게 의해 탄압됨. 그 후에 독일어로 프레이야의 날(Fri-day)즉, 금요일이 불길한 날이 되어, 역시 불길한 날로 규정, 악마로 간주 되었다.


…프레이야는 사랑을 담당한 여신입니다만, 많은 사랑의 여신들이 그저 내면적으로 갖고 있는 죽음의 의미까지 이 여신은 외면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오딘에게 마술을 전해주는 댓가로 오딘이 전사들을 발할라로 데려올때, 물론 발키리들이 죽여서 데려갑니다만, 그 절반인가를 받기로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앞서 올렸던 악마의 종류와 계급과 비교해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가 될 듯… +_+


 


Mere araignee Sans appetit


Sempressa de manger son mari


Ce aui restaint du mari


Regarda Sa femme sans voir


Le Ventre de mere araignee agit


Et Donna naissance a plusienurs petits


Les petits devorerent alors leur mere


Voyant ceci, les restes de leur pere


En rires eclaternt


Le mangeur de toutes manieres


Se fera mange a son heure


Rira bien qui rira le dernier


Rira bien qui rira le dernier


 


================================================================



악마들의 계급


구약에 따르면 악마들이란, 원래는 인간들을 감시하라는 임무를 주어서


지상에 내려보냈더니 맡은 일은 내팽개쳐 둔 채 여자들을 탐내고 남자들


에게 전쟁술과 천문학, 마법을 가르쳐 준 천사들이라고 한다. 죄를 저지


르는 데서 큰 즐거움을 느낀 그들은 기꺼이 사탄의 충성스럽고 쓸모있는


부하들이 되었던 것이다.


땅 위에서도 그렇고 하늘에서도 그렇듯, 이 지옥이라는 곳에도 귀하신 몸


이 있는가 하면 천한 상것이 있는 법이다. 이 사실은 아주 간단하게 셜명


된다. 악마들은 악마가 되기 전에는 천사였고, 그때 그들은 치품 천사라


든가 지품 천사, 대천사 등으로 나뉘어져 있었다. 지체가 낮았던 천사들


이 악마가 되었다고 해서 지체가 높아질 리는 없다. 다들 원래 맡았던 자


리를 고스란히 이어받은 것이었다. 보다 정확하게 이야기하자면, 지옥의


궁정에 있는 고관들은 ‘사탄’이라고 부르고, 대다수의 인간들과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는 신분 낮은 자들은 ‘악마’라고 부르는 것이다.


예를 들면 오르통이라는 이름의 악마는 코라스 백작과 프와 백작을 연이


어서 섬겼고, <다이모운>같은 악마는 소크라테스가 자주 찾아가서 의논


을 하곤 했다고 한다.


또한 계급이 뚜렷하게 나뉘어져 있는 이 지옥 제국을 통치하는 정부가 있


다. 판도에모니움은 이 제국의 수도다. 바로 이곳에 지옥궁이 자리잡고


있는데, 경이 그 자체인 이 왕궁은 불타오르는 산에서 가져온 황금으로


지어졌으며 청동문이 달려있다. 지상에는 이 왕궁의 장려함에 비교할 만


한 것이 존재하지 않는다.


지옥의 궁정에는 왕들과 고관들, 장관들, 대사들이 살고 있으며, 재판소


와 왕족들의 집, 그리고 오락관이 자리잡고 있다.



왕들과 고관들(일품악마들 : 서열순)


– 벨제뷔트 : 사탄의 자리를 이어받은 최고 지배자. 그는 파리교단의 창
시자다. 벨제뷔트라는 이름은 파리의 제왕을 의미한다. 그래서 그는 이따
금씩 파리의 모습으로 나타나곤 한다. 그에게는 인간들을 위해 수학물을
망치는 파리들을 없앨 수 있는 힘이 있다.


– 사탄 : 폐위된 왕으로서 벨제뷔트 정부내에서 야당 지도자 노릇을 한다. 불화의 악마. 천국에서 북쪽 지역을 다스리고 있었을 때 천사들을 이끌고 신에게 반란을 일으켰다가 패배했다. 그래서 대천사 미카엘에 의해 나락속으로 굴러떨어진 뒤 이곳을 지배했으나 결국에는 벨제뷔트에게 왕위를 빼았겼다. 그는 왕위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악마연구가들은 그를 루시퍼와 혼동하곤 한다.


– 위리놈 : 죽음의 왕. 파리 교단의 최고훈장 수훈자. 그의 모습은 무시무시하다. 온통 검은색인 그의 몸은 늑대가 이빨로 물어뜯은 상처투성이며, 일부는 여우의 살갗으로 덮여 있다. 그는 시체를 뼈만 남기고 다 먹어치운다.


– 몰로크 : 눈물 나라의 왕. 파리 교단의 최고 수훈자.


– 플뤼톤 : 악마장, 불의 왕. 화염국 총동, 파리 교단의 대십자훈장 수훈자. 지옥에 떨어진 자들의 강제 노역을 감독한다.


– 판 : 남자 악마들인 몽마들의 왕


– 릴리트 : 여자 악마들인 몽마녀들의 여왕


– 레오나르 : 마녀 집회의 총감독. 파리 교단의 일등훈장 수훈자. 마술과 흑마법, 마술사들의 총감독관. ‘키 큰 흑인’이라고도 불린다. 커다란 숫염소의 모습을 하고 나타나서 마녀 집회를 주재한다. 머리에는 뿔이 세 개 돋아있고, 귀는 여우 귀이며, 수염이 난 머리가 둘씩이나 있는데, 마녀들은 뒤쪽에 있는 머리에 입을 맞춘다. 원래 과묵한 성격이지만, 마녀 집회에서는 자기 장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고 전해진다.


– 바알베리트 : 주교회의 의장. 지옥 고문서 보관소 소장 겸 사무총장이다.


– 프로세르핀 : 여악마장. 악령들의 여왕. 플뤼톤의 아내


장관들(이품악마들)


– 아드라말레크 : 수상, 국무회의 의장, 사탄의 의상 담당 집사. 파리 교단의 최고훈장 수훈자. 공작의 모습으로 나타날 때도 있고, 노새 수컷의 모습으로 나타날 때도 있다.


– 아스타로트 : 재무장관. 파리 교단의 일등 훈장 수훈자. 부의 악마. 점을 칠 줄 알며, 몹시 고약한 냄새를 풍긴다. 반드시 수요일날 불러내야 한다. 그의 아내인 아스타르테는 사랑의 쾌락을 관장한다.


– 네르갈 : 비밀 경찰의 우두머리. 벨제뷔트의 첫번째 스파이 노릇을 했었다. 대법관인 루시퍼의 감시를 받고 있다.


– 바알 : 지옥군 총사령관. 대공. 파리 교단의 최고훈장 수훈자.


– 레비아탄 : 해군 대장. 파리 교단의 일등훈장 수훈자. 지옥 제국의 해안 지대를 담당하는 총독. 사람들에게 거짓말하는 법과 허세부리는 법을 가르쳐준다. 그는 푸닥거리를 해도 저항을 할 정도로 다루기가 무척 힘들다.


대사들(이품악마들)


– 벨페고르 : 프랑스 대사. 발견의 악마. 젊은 여성으로 변신, 부자로 만들어 주겠다며 남자들을 유혹한다.


– 맘몬 : 영국 대사. 또한 탐욕과 부, 부정의 악마이기도 하다. 그가 즐겨 머무르는 곳은 전 세계의 화폐 시장이다.


– 벨리알 : 이탈리아 대사. 남색의 악마다. 가장 음탕하지만 그러면서도 가장 매력적이다. 소돔에서 숭배를 받았다. 그는 필로타누스 라는 이름
을 가진 비서와 함께 인간들에게 남색을 저지르라고 부추긴다.


– 림몬 : 러시아 대사이자 지옥 최고의 명의. 그런데 이상하게도 그는 다른 악마들로부터 별로 존경을 못 받는다.


– 타무즈 : 스페인 대사. 대포를 발명함. 그의 전문 분야는 불꽃과 석쇠. 사랑의 열정이다.


– 위트겡 : 터키 대사


– 마르티네 : 스위스 대사. 마법사들을 데리고 다니는데, 이 마법사들은 무슨 일을 하든지 반드시 그의 동의를 얻어야만 했다. *콜랭 드 플랑시는 그에 관해 이렇게 썼다.
“그는 가장 빠르고 가장 덜 위험한 길을 가르쳐 줌으로써 여행자들을 도와주는데, 이 사실로 미루어 볼 때 우리는 어디를 가나 정직한 사람들은 있기 마련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이 말은 정말 사실이다.
악마 연구가들의 지적에 따르면, 그 밖의 다른 나라에 상주 대사를 파견할 때 벨제뷔트의 의견은 별로 참작하지 않는다고 한다.


법관들(이품악마들)


– 루시퍼 : 대법관. 파리 교단의 일등훈장 수훈자이기도 하다.


– 알라스토르 : 벨제뷔트의 대집행관
왕 직속의 시종부(이품악마들)


– 베르들레 : 의전장. 마녀들을 마녀 집회에 데려다 주는 일을 맡고 있다.


– 쉬코르 베노트 : 벨제뷔트의 후궁에 거주하는 환관들의 우두머리. 프로세르핀의 총애를 받고 있다. 질투와 빗장, 철책의 악마.


– 샤모스 : 시종장. 파리 교단의 일등훈장 수훈자. 아첨의 악마.


– 멜콤 : 악마들의 회계관. 공채 출신이다.


– 니스로크 : 벨제뷔트의 주방장. 식도락의 악마. 인간이나 악마 모두로부터 호평을 받는다.


– 베에모트 : 왕궁의 술 책임자로서 술 따르는 직분도 맡고 있다. 꼬리가 없는 악마들과는 달리 꼬리를 흔들어대는 무성의 악마라고도 불린다. 1천 1백개 악마 군단의 총사령관이다. *욥기에 따르면 베에모트는 ‘삼나무만큼이나 단단한’ 꼬리와 허리에 힘을 집중시킨다고 한다. 그가 맡고 있는 분야는 뱃속을 즐겁게 해주는 식도락이다. 그가 완전히 바보라는 말도 있다.


– 다곤 : 왕실의 빵을 굽는다. *펠리시테 인들은 그가 농경술을 발견했다고 생각했다.


– 뮐렝 : 벨제뷔트의 시종장


유흥(삼품악마들)


– 코발 : 지옥에 있는 극장들의 총지배인이며 연극 배우들의 후원자다. 껄껄 웃으며 물어뜯는 위험하고 무시무시한 악마다. 널리 알려진 마녀 재판관이었던 보귀에 는 배우들과 광대들은 어쩔 수 없이 마법사가 되기 마련이므로 남김없이 잡아들여서 화형시켜야 한다고 생각하였다.


– 아스모데 : 유흥관의 총지배인. 실수와 거짓, 방탕의 악마이며, 공예와 기하도 맡고 있다. 머리가 셋 달린(하나는 인간의머리, 도 하나는 숫양의 머리) 뱀의 형상을 하고 있으며, 발은 두 개인데 기러기 다리처럼 생겼다.


– 니바스 : 지옥궁의 어릿광대. 환각과 꿈, 예언의 악마다.


– 앙테크리스트 : 요술꾼이며 강신술사


지옥궁에서 살지 않는 하급 악마들


– 앙퓌즈 : 정오의 악마. 그는 낮 12시쯤 여러 가지 형상으로 불행한 사람들과 절망한 사람들에게 나타난다.


– 아보림 : 화재의 악마. 횃불을 손에 든 채 머리가 셋이나 달린(첫번째는 뱀의 머리, 두 번째는 인간의 머리, 세 번째는 고양이의 머리) 말에 올라탄 모습을 하고 있다.


– 맘몬 : 탐욕의 악마


– 뮈르뮈르 : 음악의 악마. 지옥 제국의 백작. 많은 나팔수들을 앞세우고, 독수리를 탄 키 큰 군인의 형상으로 나타난다.


– 나바루스(혹은 *케르베로스) : 웅변과 예술의 악마. 까마귀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 크세즈베트 : 경이로운 상상과 신기한 설화, 거짓의 악마


– 오리아스 : 지옥 제국의 후작. 점성가와 점장이들의 악마.


– 우코바흐 : 지옥의 가마솥에 기름을 공급하는 일을 맡고 있다. 몸에 불이 붙은 모습으로 나타난다. 튀김과 꽃불의 발명자로 추정된다.


– 우피르 : 화학자 악마. 벨제뷔트를 비롯한 지옥궁 고관들이 건강을 책임진다.


– 발라파르 : 강도들과 내통하는 악마. 사자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머리는 도둑의 머리다.


– 시드라가숨 : 사교계 여성들을 춤추게 만드는 힘을 가진 악마.


– 위트겡 : 원래 인간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해서 온갖 방법을 다 동원해서 인간들을 즐겁게 해주는 악마이다. 그에게는 어떤 것을 물어 봐도 척척 대답해 줄 것이다.



=================================================================



리강과 다른 뤼텡들


당신은 코리강을 비롯한 뤼텡의 정체를 알고 있는가? 요정들처럼 재미있
고 호감도 가는 키 작은 존재들일까? 전혀 아니다. 겉모습은 매력적으로 보일지 몰라도 사실 뤼텡은 진짜 악마다. 이 문제에 정통한 악마학자들은 <이들은 마녀들이 가증스런 죄를 저지를 때 도움을 주는 끔찍한 피조물에 불과하다>고 생각하였다.
경우에 따라서는 좋은 일을 하기도 하고 나쁜 일을 하기도 하는 이 키 작은 악마들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코리강
코리강들은 브르타뉴 지방에 자주 출현. 고인돌 주변의 황야에서 춤을 춘다. 그들은 기분이 좋을 때도 있고, 안 그럴 때도 있다.


트롤
트롤들은 북유럽의 몇몇 국가에 정착하였다. 이들은 말도 아주 잘 듣고, 가축들의 털을 긁어 주거나, 위험을 미리 알려 주기도 하기 때문에 꽤 호감이 가는 뤼텡들이다.


고블린
고블린들은 식탐이 많기 때문에 집의 구석진 곳에 꼭꼭 숨어서 자나깨나 먹을 것을 훔쳐 낼 생각만 하고 있는 뤼텡들이다.


만드라고라
만드라고라들은 꽤 호감이 가는 어린 악마들이다. 키가 무척 작고, 살결이 온통 검은 색이며, 머리가 더부룩한 이들에게는 수염이 없다.


므완
무뚝뚝한 셩걱의 므완들은 *대림절에 나타나는 뤼텡들이다. 이들은 쇠사슬을 끌고 거리를 돌아다니다가 자정에 머리를 창문 밖으로 내미는 사람들이 있으면 목을 비틀어 버린다.


몽타냐르
*몽타냐르들은 산에 사는 악마들이다. 키가 아주 작고, 가죽옷을 입었으며, 흉측한 노인의 모습을 하고 있는 이들은 광산의 갱도 안에서 사는데, 가스가 폭팔하는 소리를 내서 광부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어 놓고 재미있다며 낄낄대곤 한다.


소트르
소트르들은 보쥬 산맥에 널리 퍼져 있다. 그들은 집안 일을 돕는 등 봉사를 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달걀이나 돈, 심지어는 어린아이까지 훔치며 시간을 보낸다.


파르파데
파르파데들은 벨제뷔트의 지배를 받기 때문에 모든 뤼텡들 중에서도 가장 고약한 종류다. 다른 뤼텡들은 동물의 형상을 하고 있는데, 이들은 대부분 눈에 보이지도 않는다. 이들은 온갖 종류의 악행을 저질러서 집 안을 엉망으로 만들어 놓는데, 심지어는 여자들이 모르는 사이에 그들과 육체 관계를 맺기까지 한다. 이들을 다루는 세 권짜리 책이 1821년도에 <파르파데를 비롯한 모든 악마들은 다른 세계에 속해 있지 않다>라는 제목으로 출간되기도 하였다. 이 책의 저자는 베르비귀에르라는 사람이었는데, 이 인물은 여자들을 임신시키는 등 온갖 못된 짓은 다 하고 다니는 이 파르파데들을 물리치는데 평생을 바쳤다.


*대림절 : 성탄절 이전의 4주
*몽타냐르 : 산골에 사는 사람이라는 뜻



================================================================


솔로몬의 72궁 악마
1.바알(BAEL) : 소환자를 투명하게 할 수 있다.
2.아가레스(AGARES) : 지진을 일으키는 힘을 가진다.
3.바싸고(VASSAGO) : 숨겨진 것을 발견한다.
4.사미지나(SAMIGINA) : 죽은 죄인의 정보를 가진다.
5.마르바스(MARBAS) : 기계의 지식에 뛰어나다.
6.발레포르(VALEFOR) : 도둑질을 잘하는 심부름꾼 악마.
7.아몬(AMON) : 엄격한 조정사.
8.바르바토스(BARBATOS) : 동물의 소리를 이해시킨다.
9.파이몬(PAIMON) : 온갖 비밀을 알고 있다.
10.부에르(BUER) : 철학과 논리학에 뛰어나다.
11.구시온(GUSION) : 소환자에게 명예와 지위를 준다.
12.시트리(SITRI) : 소환자의 연애를 돕는다.
13.벨레드(BELETH): 남녀간의 사랑을 만들어낸다.
14.레라지에(LERAJE): 전쟁이나 경쟁을 일으킨다.
15.엘리고스(ELIGOS): 전쟁의 결과를 가르쳐준다.
16.제파르(ZEPAR): 연애의 행방을 결정하는 힘을 가진다.
17.보티스(BOTIS): 친구나 적을 조정한다.
18.바딘(BATHIN): 약초나 보석에 관해 상세히 알고 있다.
19.살로스(SALLOS): 남녀 사이에 사랑을 일으킨다.
20.푸르손(PURSON): 과거로부터 미래의 일을 안다.
21.마락스(MARAX): 해부학의 전문가다.
22.이포스(IPOS): 용기와 기지를 준다.
23.아임(AIM): 고민을 해결해준다.
24.나베리우스(NABERIUS): 온갖 술법과 학문을 가르친다.
25.글라시아 라볼라스(GLASYA-LABOLAS): 도살, 살인을
총괄한다.
26.부네(BUNE): 소환자를 현명한 웅변가로 만든다.
27.로노베(RONOVE): 수사학(修辭學)에 뛰어나다.
28.베리드(BERITH): 금속을 황금으로 바꾼다.
29.아스타로드(ASTAROTH): 모든 비밀을 안다.
30.포르네우스(FORNEUS): 좋은 이름을 지어준다.
31.포라스(FORAS): 윤리학, 논리학을 가르친다.
32.아스모다이(ASMODAY): 천문학과 지리학을 가르친다.
33.게압(GAAP): 인간을 한 순간에 다른 장소로 옮긴다.
34.푸르푸르(FURFUR): 번개나 태풍을 일으킨다.
35.마르쇼시아스(MARCHOSIAS): 강력한 천사
36.스토라스(STORAS): 천문학 지식에 뛰어나다.
37.페넥스(PHENEX): 모든 학문을 가르친다.
38.할파스(HALPHAS): 전쟁 때 힘을 발휘한다.
39.말파스(MALPHAS): 적이 원하는 바와 생각을 알려준다.
40.로임(RAUM): 도시를 파괴한다.
41.포칼로르(FOCALOR): 바람과 바다를 지배한다.
42.베파르(VEPHAR): 물을 지배하고 배를 조정한다.
43.사브노크(SAVNOCK): 무장 병사를 준비해준다.
44.샥스(SHAX): 시력과 청력을 뺏는 힘을 가지고 있다.
45.비네(VINE): 마녀나 요술사를 발견한다.
46.비프론즈(BIFRONS): 점성술, 기하학을 가르친다.
47.우발(UVALL): 여성의 사랑을 손에 넣는다.
48.하겐티(HAAGENTI): 물을 와인으로 만들수 있다.
49.크로셀(CORCELL): 물을 조정하고, 온천을 발견한다.
50.푸르카스(FURCAS): 철학과 점성술 등을 가르친다.
51.발람(BALAM): 소환자를 투명하게 한다.
52.알로세스(ALLOCES): 천문학이나 자유학을 가르친다.
53.카미오(CAMIO): 미래의 일을 가르쳐준다.
54.무르무르(MURMUR): 죽은 자의 혼을 소환한다.
55.오로바스(OROBAS): 신이나 천지 창조에 관해 상세하게
알고 있다.
56.그레모리(GREMORY): 숨겨진 재물과 보물을 가르친다.
57.오세(OSE): 비밀 사항을 가르친다.
58.아미(AMY): 정령이 숨긴 보물을 뺏는다.
59.오리악스(ORIAX): 인간에게 지위나 계급을 준다.
60.바퓰라(VAPULA): 공예의 지식을 준다.
61.자간(ZAGAN): 금속을 금으로 바꾼다.
62.볼락(VOLAC): 재물과 보물에 관한 지식이 있다.
63.안드라스(ANDRAS): 사이를 나쁘게 만드는 힘을
가진다.
64.하우레스(HAURES): 적을 다 태워버린다.
65.안드레알푸스(ANDREALPHUS): 수학과 천문학에
뛰어나다.
66.시메이에스(CIMEJES): 문법과 논리학을 가르친다.
67.암두시아스(AMDUSIAS): 모든 악기의 연주가 가능하다.
68.벨리알(BELLIAL): 인간이 원하는 지위를 준다.
69.데카라비아(DECARABIA): 보석의 효능에 상세하다.
70.세에레(SEERE): 한 순간에 물체를 이동시킬 수 있다.
71.단탈리온(DANTALION): 적의 비밀 계획을 가르쳐 준다.
72.안드로말리우스(ANDROMALIUS):사악한 인간을 벌한다.





 

  4 Responses to “판타지 : 악마, 악마 이름과 종류에 대하여”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