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4200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은 누구나 하루 잠깐동안이라도 컴퓨터나 인터넷을 안하는 날이 없지 않나. 아마도 어떤 사람의 데스크톱, 바탕화면을 보는 것 역시 그 사람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좋은 방법 중에 하나 일 것 같다. 오래된 하드디스크에서 발견한 내 데스크탑 스샷들은, 당시 내가 얼마나 집착적으로 컴퓨터와 일상을 묶고 있었는지 잘 보여준다. 그것이 컴퓨터가 됐든 다이어리가 됐든 무언가에 지나치게 의존적이거나 주객이 전도되어 구조, 시스템의 예쁜 모양새를 만들어내기 위해 일상을 끼워넣는 것 (To do 거리를 만들어내기 시작한다거나) 은 나쁘다.

아침에 그 날 벌어질 일들을 곰곰 생각해보는 것, 자기전에 그 날 있었던 일들을 돌아보는 것. 아직은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내 삶을 꾸릴 수 있고, 그래야만 한다. 아직은 의무와 약속에 봉사하기에 나는 여전히 너무 젊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