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012000
 

– Web S/W 및 인터넷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 –

성명 : 이훈재

나이 : 17세

직업 : 전일고등학교 1학년

주소 : [561-233] ******

전화 : *********

메일 : lhj9612@hitel.net

Web S/W 부문

1. 명칭 ; Auto Typing

2. 동기 ;

인터넷사업의 발달로 인하여 수많은 웹 사이트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다. 그런데 각각의 사이트에서는 회원가입을 요구한다. 네티즌들은 회원가입시 진행되는 이벤트 경품등에 관심을 갖고 이곳저곳 가입을 하게 되는데 이럴 때 느끼는 불편함이 크다. 회원가입시 항상 이름, 생년월일, 주소, 직업 입력해야할 내용들을 타이핑하고 선택하는 것을 되풀이 한다.

이러한 일련의 입력과정을 쉽게 할 수 있다면 편리 할 것이다.

3. 내용 ;

대부분의 사이트의 회원가입정보기입란 페이지의 소스를 읽어보면 각각의 폼의 이름이 같거나 매우 유사함을 발견할 수 있는데 이를 이용하는 것이 기본적인 틀이다. 작동은 프로그램 형태로 트레이에 두었다가 회원가입페이지의 로딩을 감지하여 튀어나오고, 미리 입력해두었던 개인의 신상정보를 원 클릭으로 각각의 폼에 채워넣는형식으로 진행된다. 부가적으로 사용자가 가입한 많은 사이트들의 목록을 가지고 있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다.

4. 수익성 ;

수익성을 고려하는 차원에서 프로그램 자체는 프리웨어로 두고 이를 온라인 등록하는 방식을 고려할 수 있다. 조그마한 광고를 삽입하거나, 무슨무슨사이트 – ??? “가입하시겠습니까? Y/N” 식의 진행으로 수입을 올릴 수도 있겠다.

* 덧붙임 ;

새로운 기능의 웹 브라우저

– 브라우저에 스킨기능을 더하고 중요한 것은 인터넷 전화 기능을 지원토록 포함시킨다.

프로그램 처음 실행시, 혹은 온라인 등록을 통하여 입력한 거주지 정보(매우 세밀하게)를 토대로 주로 배달음식점이나 기타 관공서, 생활전반의 전화번호부를 포함시킨다. 중요한 것은 배달가능한 상점의 전화번호인데 이를 이용하여 브라우저 실행 -> 먹거리 찾기 -> 상점 -> 인터넷 전화통화 의 서비스를 구현한다. 서비스 가맹점 형태로 수익을 기대할 수도 있겠다. Auto Update 식의 구현도 괜찮겠으며, 초기에 전화번호목록이 부족하다면 한미르의 전화번호 검색기능을 통해 쉽사리 얻을 수가 있겠다.

그 밖의 기능으로 수많이 출범하는 포털사이트를 부정하고 각기 엄선된 추천 웹 사이트들을 랜덤하게 혹은 날마다 바뀌도록 해서 브라우저의 시작페이지로 정의하는 것이다.

이 프로그램과 Speed Typing을 결합한 프로그램도 생각할 수가 있어 붙임한다.

인터넷 서비스 부문

1. 개요 ; 몇 시간안에 전국 어디든지 배달이 가능한 새로운 전자상거래 시스템

2. 동기 ;

전자상거래가 발전을 붙잡고 있는 상품 우송의 시간이 너무 긴 점의 해결이 필요했다.

특히, 생활용품이나 저가의 상품의 경우 전자상거래와는 매우 거리가 멀기만 한 것이 사실이다.

3. 내용 ;

간단히 상품구매자와 매우 가까운 거리에 거주하는 또다른 구매자가 직접 물건을 배달하는 식이다. 자세히 서비스의 구성은 이렇다.

인터넷을 통한 상품 구매 -> 구매정보가 구매자의 이웃(어느 곳에 있든 관계없음)의 휴대전화기로 전송됨 -> 구매자가 매장에 가서 상품을 구입하여 직접 배달

서비스의 운영을 위해서 전자화폐개념이 성립되어야 한다. 한 가입자가 자기 주변의 또 다른 가입자가 주문한 상품을 배달함으로써 일정량의 금액을 얻게 된다. 매장이 전산시스템과 연계되어 움직이면 더욱더 원활하게 진행이 될 수 있겠다. 배달을 하게 되는 사람은 자신도 무언가 상품을 구입하였거나 혹은 출․퇴근길등 매장을 지나가는 길에 상품을 구매하여 배달할 수가 있겠다.

일단은 생활용품과 값싼 상품에 한하여 대형 쇼핑몰에서 부분적으로 채택․사용하면 되겠다.

정리하며

항상 생각해두었던 많은 아이디어 중에서 선별하여 두가지를 적어 보냅니다.

결코 바르다고 할 수 없는 교육제도 속에서 교과목에만 – 국.영.수 – 집중해야함으로 프로그래밍 문법/기법도 학습하지 못하고 코딩할 시간도 없음에 매우 아쉽군요

감사합니다.

ps ; 인터넷 서비스 부문의 아이디어가 생각만큼 정리되지 못한 점이 아쉬우나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되어 적었습니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